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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전기차 충전] 전기차 충천산업, 어디까지 알고있니?주식 2021. 9. 4. 14:52반응형
SK증권에서 8월26일에 나온 리포트 참조하여 작성
기존 및 신규 업체의 진출
-전기차 충전시장의 확대가 예상됨에 따라 많은 업체들이 충전산업에 뛰어들고 있음
-전기차 선도업체인 테슬라가 슈퍼차저 운영중. GM, 폭스바겐, 현대차그룹도 충전산업 본격화
-탄소배출 제로를 선언한 BP뿐 아니라, 토탈, 셀, PC&E도 참여. 에너지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, 기보유한 현금과 자산에서 강점을 지니고 있음
-신규업체 중 ChargePoint는 미국 내 135,000개 이상의 충전소를 운영하는 1위 기업(점유율 73%)
-EVBox는 유럽 1위 사업자로 20만개 수준의 충전소 보유
국내동향 - 전기차는 늦었지만, 충전은 빠르게
-2021년 현재 전기차 보급대수는 17.6만대, 보급된 충전기는 7.2만기
-지금까지는 설치가 용이한 공공시설, 주차장, 공동주택 중심으로 설치되어왔으나 2022년부터는 구축아파트, 가축시설, 주거지 생활기점으로 확대될 전망
커지는 시장, 일단은 하드웨어부터
-커지는 시장에서 하드웨어가 먼저 수혜를 입을 것
-커넥터와 포트, 배전 시스템을 비롯하여 전기차에 전력을 공급하는 장치인 EVSE가 대표적
-전기차 충전방식은 충전 시간과 용량에 따라 크게 완속충전(Level 1/2), 급속충전(Level 3)로 구분됨
특히 완속 충전의 확대 기대
-주거지와 직장은 다른 지역과 달리 충전 가능한 시간이 많다는 점을 감안하면, 완속 충전만으로 충분. 절대적인 수가 많으므로 완속 충전의 성장성이 클 수 있다.
-주거지와 직장에서 급속충전도 가능하지만, 완속과 비교하여 가격이 비싸고 배터리에 데미지를 가한다는 점도 고려해야함
-정부 정책은 2021년 6월 기준으로 급속충전기는 0.8만기, 완속충전기는 5.9만기 수준이지만, 2025년까지 각각 1.2만기, 50만기까지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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