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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기업분석] 온라인 광고 기획부터 제품판매까지 - 에코마케팅 (2)주식 2021. 1. 14. 16:14반응형
재무분석
2020년 9월까지의 누적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2019년 수치를 이미 넘었다.
20년 4분기에 적자만 안나면 yoy성장은 확정적인데
www.nspna.com/news/?mode=view&newsid=476986
4분기 100억 정도만 나와줘도 영업이익 기준 yoy 50% 성장....
성장세가 너무 높아서 오히려 앞으로의 성장을 걱정하게된다. 나뿐만 아니라 시장도 마찬가지인듯.
영업활동현금흐름도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.
부채비율도 20~30%대로 안정적
영업이익률과 ROE도 나무랄데 없음
FCF도 늘어남. 에코마케팅도 이전 라온피플 분석에서 알아봤던것처럼 설비투자가 필요 없다.
고급인력확보+기존 고객 관리가 핵심이기 때문에 돈 쓸일이 별로없고..
이러한 사업구조는 앞으로 에코마케팅이 혹시나 어려움이 처했을 때에도
신사업 진출or존버에 큰 도움을 줄듯
재무분석은 한마디로 지금까지의 성장세+안정성이 너무 눈에 띄어서 앞으로도 이렇게 성장할 수 있을까 걱정되는 수준
CEO
재무분석에서는 지금까지가 좋아서 앞으로가 걱정되는 수준이라고 했는데..
CEO 역시 한국에서는 몇 없는 모범적인 행보를 보여와서
말만 잘하는 사기꾼이 아닌가 의심이 들 정도이다.
하지만 적어도 지금까지는 주주친화적인 정책+배팅할땐 배팅하는 결단력을 보여줘왔다고 생각한다.
더벨 - 국내 최고 자본시장(Capital Markets) 미디어 (thebell.co.kr)
네일 관련 사업에 진출을 검토하던 중 글루가에 40억원을 투자하며 주식 30만주를 취득했고
> 이를 통해 120억원의 시세 차익을 남겼다.
> 2019년 매출액 28억원 -> 2020년 상반기 매출액 410억원으로 성장했다...
> 120억원으로 또다른 신사업 투자에 활용한다고 한다. 기대감 200%
최근에는 안다르와도 이슈가 생겼다.
안다르·에코마케팅, 40억 규모 주식 교환 결정…"글로벌 시장 공략" (news1.kr)
김철웅 대표는 페이스북으로 이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을 전달했는데, 요약하자면 이렇다.
PT를 받다가 안다르의 가능성을 확인함(강사님의 추천) >
투자를 하려고보니 안다르가 에코마케팅의 이익률을 갉아먹을 것이라 판단함(안다르는 최근 성추행 사건 등으로 재무상태가 나빠져 있었음)
> 자기돈으로 투자하기로 결정(에코마케팅 재무상태에 영향 안미침)
> 안다르가 흑전에 성공하고 성장곡선을 그리기 시작하면 본인이 개인적으로 취득한 안다르 주식을 에코마케팅에 이전하겠음
> 안다르가 국내&해외 시장에서 패션한류의 선두주자로 우뚝 서게 하겠음
앞으로가 기대된다. 정량적인 수치로 평가할수 없는 의지가 느껴져 믿고 싶어진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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